649 0 0 12 96 0 3년전 0

메타버스와 기독교의 미래

급변하는 세상 속 기독교의 나아갈 길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기독교는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 언젠가부터 가상현실이라는 말이 우리 입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가상 현실, 증강 현실, 그리고 합성 현실 등등 이제까지 인간이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현실을 넘어선 초현실, 곧 메타버스의 시대를 현 인류는 생각하고 꿈꾸기 시작했다. 메타버스의 세계는 이미 예견된 미래인지도 모른다. 기술은 언제나 자가발전을 계속하여 우리가 기존에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와 문화를 창조해내었으니 말이다. 레이 커즈와일이 특이점을 이야기했을 때, 그것은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의 총합을 이야기하는 것이었을 터인데, 그 중 하나로 볼 수 있는 메타버스가 이제 우리 인류의 현실로 들어올 준비를 하고 있다. 사실..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기독교는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

언젠가부터 가상현실이라는 말이 우리 입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가상 현실, 증강 현실, 그리고 합성 현실 등등 이제까지 인간이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현실을 넘어선 초현실, 곧 메타버스의 시대를 현 인류는 생각하고 꿈꾸기 시작했다. 메타버스의 세계는 이미 예견된 미래인지도 모른다. 기술은 언제나 자가발전을 계속하여 우리가 기존에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와 문화를 창조해내었으니 말이다. 레이 커즈와일이 특이점을 이야기했을 때, 그것은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의 총합을 이야기하는 것이었을 터인데, 그 중 하나로 볼 수 있는 메타버스가 이제 우리 인류의 현실로 들어올 준비를 하고 있다. 사실 지금 현재로만 봐서는 아주 특별한 것은 없다. 그러나 게임에서부터 시작된 이 가상현실의 세상은 곧이어 우리의 꿈을 이뤄주는 마법장치로 변하게 될 것이다. 현실 세상에서 이루진 못한 꿈을 가상현실에서 실재처럼 이루게 하는 놀라운 신비를 우리 눈 앞에서 경험하게 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개인의 꿈과 욕망을 이뤄주는 시대라니, 정말 놀랍고 흥미롭지 않은가? 코로나로 촉발된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 새로운 기술을 한층 더 빨리 우리 삶에 전달할 것으로 보여진다. 혹자는 5년 빨리, 또는 10년 빨리 우리가 이 미래 세상으로 앞당겨졌다고도 이야기한다. 메타버스는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우리 일상의 생활은 그대로 살아가겠지만, 이제부터는 많은 것을 그 실제 같은 가상현실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 지금도 인류는 인터넷 상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지 않은가? 데이터를 소비하고 데이터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 있는 디지털 인류는 이미 10년 전부터 그 새로운 문명을 쌓아오고 있다. 그리고 동일하게 우리가 믿는 기독교가 맞이할 세상이 바로 이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인 것이다.

메타버스라는 미래를 생각하며 그 시대를 맞이할 생각을 고민하는 사람입니다. 기독교가 어떻게 하면 특이점이라는 시대의 흐름, 그리고 메타버스를 세계를 순조롭게, 그리고 기독교의 순수함을 잃지 않으면서 받아들일 수 있을지 고민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